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선케어의 계절…자외선을 피하는 방법, 준비됐나요?

레노마 2020 신제품 라인. 레노마 제공

레노마 2020 신제품 라인. 레노마 제공

뜨겁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딱히 갈 곳 없는 지금, 연일 30℃에 가까운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이 왔다. 올 초 기상청이 역대 최다의 폭염일을 예고한 만큼 말 그대로 ‘역대급’ 더위가 예정돼 있는 올여름이다.

그렇다. 바야흐로, 선케어의 계절이다.

한층 더 치열해질 햇살·자외선 연합군과 피부·선케어의 치열한 공방을 앞두고 화장품 업계에서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수백 종의 선케어 제품군 중 전문가들이 꼽은 제품을 추천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하는가 하면 고유의 기능성을 강조한 신규 브랜드들의 신제품도 쏟아진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여름은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인해 각종 기능을 갖춘 선케어 상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며 “피부에 딱 맞는 기능성 선크림부터 휴가지에서 사용하기 좋은 선쿠션, 선스틱 등을 다양하게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케어의 계절…자외선을 피하는 방법, 준비됐나요?

8일 CJ올리브영은 오는 12일까지 5일간 전국 매장에서 ‘여름 준비해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름 준비해썬’ 프로모션은 CJ올리브영이 대표 선케어 상품을 선별해 큐레이션(추천) 하는 행사로,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올해 여름은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 선크림과 피부 톤을 가볍게 보정해 주는 톤업 선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CJ올리브영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1일~7월 7일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닥터지와 라운드랩, 듀이트리 등 순한 성분을 내세운 브랜드들의 주요 선케어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톤업 기능을 갖춘 선케어 상품 매출도 18% 늘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닥터지와 라운드랩, 듀이트리를 비롯해 셀퓨전씨와 아벤느, 한스킨 등의 브랜드도 참여한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라운드랩 365 안심 선크림’, ’셀퓨전씨 토닝 썬스크린 100’ 등 대표 인기 상품도 포함됐다.

‘오프 더 선(OFF THE SUN) 라인 신제품 2종. 티르티르 제공

‘오프 더 선(OFF THE SUN) 라인 신제품 2종. 티르티르 제공

티르티르는 올 시즌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빛나는 피부를 지켜주는 ‘오프 더 선(OFF THE SUN)’ 라인의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오프 더 선 아이스 쿠션(SPF50+ PA++++)’과 ‘오프 더 선 시카 베리어 크림(SPF50+ PA++++)’이 그것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쿨링과 진정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티르티르 ‘오프 더 선’ 라인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장소와 상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맞춤형 선케어 라인으로, 전 제품에 국내 기준 자외선 차단 최대 지수인 SPF50+ PA++++가 적용됐다.

선크림 2종과 수분 젤 크림(오른쪽). 스킨알엑스랩 제공

선크림 2종과 수분 젤 크림(오른쪽). 스킨알엑스랩 제공

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은 올 시즌 신제품 선크림 2종뿐 아니라 피부 진정에 탁월한 ‘수분 젤 크림’을 동시에 선보였다.

피부 타입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에센스 타입의 유기자차 ‘마데세라 크림 워터풀 썬 업 플러스(SPF50+PA++++)’와 크림 타입의 무기자차 ‘마데세라 크림 베러 스킨 톤업 크림(SPF50+PA++++)’으로 구성된 선크림 2종과 베스트셀러인 ‘마데세라 크림’의 수분 젤 크림 버전, ‘마데세라 크림 아쿠아 베리어 젤’이다.

먼저 마데세라 크림 워터풀 썬 업 플러스는 워터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아쿠아 선 에센스다. 피부에 꽉 찬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고분자 폴리머’ 기술이 적용돼 촉촉한 사용감과 동시에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마데세라 크림 베러 스킨 톤업 크림은 피부 진정 효과와 화사한 톤 보정이 가능한 제품. 무농약 알로에에서 가온 공정을 거친 핑크 알로에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마데세라 크림 아쿠아 베리어 젤 역시 고농도의 발효 세라마이드 복합체 1만ppm과 메도 스위트 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 여름철 산뜻하게 바르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