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피부 바캉스는 안녕하셨나요

여름 휴가철이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왔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환절기는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게다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거친 마찰이 더해지면서 피부 노화 속도는 한 층 더 빨라질 수 있다.

피부 바캉스는 안녕하셨나요

이에따라 화장품업계에서는 휴가 뒤 맞는 환절기에 필요한, ‘애프터 썸머 케어’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여름철 무덥고 습한 날씨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자극 받은 모공은 특히 빠른 케어가 필요하다. 메디힐의 ‘워터마이드 포어 타이트닝 에센스 패드’는 강력한 수분 충전과 마일드한 모공 케어 효과를 패드 한 장에 담아낸 제품이다. 모공 개선 특허 조성물인 포어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는데다 100% 순면 원단의 ‘워터마이드 패드’는 수분 순면과 엠보 순면으로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른 다양한 케어가 가능하다. 열고 닫기 간편한 원터치 캡과 집게가 내장돼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뜨거운 직사광선에 그대로 노출되는 두피 역시 요주의 관리 구역. 두피 및 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샴푸 후 사용하는 두피 쿨링 세럼으로, 자극 받은 두피에 진정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이다. 콜드 에센셜 오일인 스파이어민트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두피 온도를 2.5℃ 내려줘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며, 용기 끝부분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면 보다 효과적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데싱디바 케어 라인. (왼쪽부터) ‘코어세럼’, ‘리치세럼’, ‘다이아하드너’

데싱디바 케어 라인. (왼쪽부터) ‘코어세럼’, ‘리치세럼’, ‘다이아하드너’

노출의 계절, 잦은 네일아트로 약해진 손발톱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네일 전문 브랜드 데싱디바의 ‘네일케어 라인’이 해답이 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네일케어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전문적인 손발톱 손상에 대한 조사와 임상실험을 거쳐 5단계 고객 맞춤형 네일케어 라인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 이 중 ‘리치세럼’과 ‘코어세럼’, ‘다이아하드너’는 네일아트 제품 사용 후 손발톱을 강화하고 영양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고영양 앰플 세럼 ‘리치세럼’은 손발톱 주변의 큐티클이나 거스러미 관리에 적합한 제품. 케라틴 케어 성분인 쿠퍼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손상 케어에 도움을 주고, 카멜리아, 그레이프 씨드, 살구씨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보습을 더해 수분 손실을 방지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코어세럼’은 비타민B와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어 손발톱이 얇아 갈라지거나 깨지는 등 손상이 고민되는 부위에 사용하면 좋다. 휴식기 맨손톱에도 케어 효과와 함께 광택을 주고 싶다면, 다이아 파우더와 단백질 성분으로 손톱을 코팅해주는 ‘다이아하드너’가 제격이다. 다이아하드너는 휴식기 탑 코트로도 활용이 가능해, 도톰한 손톱 볼륨감과 손톱 강화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