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생활

요즘 아이들 올 겨울 ‘대세템’은 동물복지 숏패딩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키즈 패션 시장에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이 출시되고 있다.

키즈 시장에도 스타일이 강조되면서, 올 시즌 키즈 컬렉션 트렌드 역시 보온성을 확보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숏패딩’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트렌디한 디자인에 스타일리시함을 살린 크롭 기장뿐 아니라 보온을 위해 솜이나 다운, 구스 등 충전재를 넣어 부풀게 한 ‘푸퍼’ 스타일이 성인 패션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같은 패턴의 스타일이 키즈 시장으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노스페이스는 올 시즌 RDS(윤리적 다운 인증) 충전재는 물론 리사이클링 소재 및 동물털이 아닌 페이크 퍼 등을 적용한 가치소비 제품을 키즈 라인에 대거 적용했다.

올 시즌 노스페이스의 ‘키즈 윈터 컬렉션’은 지난 2007년 업계 최초의 ‘키즈 라인’ 론칭 이후 매해 혁신을 거듭해온 노스페이스 고유의 기술력과 트렌디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특징. 노스페이스 겨울 시장 대표제품인 ‘눕시 재킷’의 키즈 버전부터, 트렌디한 글로시 소재의 다운재킷은 물론,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지난 2014년 세계 최초로 도입한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충전재와 리사이클링 소재 등을 적용한 가치 소비 트렌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블랙야크 키즈 ‘해피 윈터 데이’ 캠페인

블랙야크 키즈 ‘해피 윈터 데이’ 캠페인

블랙야크 키즈는 ‘해피 윈터 데이’를 주제로 한 새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키룩 컨셉의 올 시즌 블랙야크 키즈 윈터 컬렉션은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적용, 강력한 보온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구스, 덕 다운 충전재를 적용한 자켓부터 패딩 팬츠, 방한화 부츠 와 모자, 장갑까지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는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히마GTX다운자켓’은 손석구가 착용해 화제를 모은 블랙야크의 ‘히마GTX히팅다운자켓’의 디자인을 그대로 녹여낸 다운사이징 아우터다. 투습과 방풍 및 방수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하고, 바깥으로 손실될 수 있는 열을 막아주는 축열 안감을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풍성한 부피감과 가벼운 착용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3FW 키즈 윈터 캠페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3FW 키즈 윈터 캠페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올 시즌 ‘23FW 키즈 윈터 캠페인’ 을 통해 야외활동에 적합한 겨울 컬렉션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먼저 ‘키즈 아웃포켓 다운 미드다운’은 후드 부분의 탈부착이 가능한 에코퍼와 허벅지를 덮는 미드 기장이 포인트인 패딩 제품으로 앞부분의 지퍼와 함께 히든 스냅 단추 이중 여밈이 보온성을 강화했다. 또한 소매 벨크로를 적용, 착용자의 손목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찬바람의 유입을 막아준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성인 베스트셀러 패딩 제품의 키즈 버전인 ‘패밀리 레스터G RDS 구스다운 숏패딩’과 ‘패밀리 레스터G RDS 구스다운 롱패딩’은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한 키즈패딩 제품.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하여 윤리적 책임감을 나타내는 RDS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다운 충전재를 80:20로 사용해 풍성한 볼륨감과 보온성, 그리고 경량성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