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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40 다크 에디션’ 한국 물량 ‘4분만에 완판’

‘XC40 다크 에디션’

‘XC40 다크 에디션’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인 ‘XC40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이 국내 입고되자마자 전량 완판돼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10월 ‘S60 다크 에디션’이 각각 3분, 9분 만에 완판 기록한데 이어 XC40 다크 에디션은 지난 2일 오전 10시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에서 런칭 ‘4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

‘XC40’은 2018년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출고까지 약 6개월 가량 인도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잠재 수요층이 동시에 몰린 것이다.

볼보의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무대에 공개된 이후, 컴팩트 SUV 시장에서 볼보 존재감을 한층 끌어올린 아이코닉한 모델이다.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고,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에 오른 ‘강자’다.

‘XC40 다크 에디션’

‘XC40 다크 에디션’

이번에 완판된 XC40 다크 에디션은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 트림을 바탕으로, 외관은 오닉스 블랙단일 컬러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에도 고광택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기존 19인치 휠과는 다른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해 더욱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도 갖춘, 국내 시장 환경을 지원하는 점도 기존 수입차들과 큰 차별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