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LG유플러스,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 브랜드 슬로건 공개

LG유플러스가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Growth Leading AX Company)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17일 열린 온라인 성과 공유회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브랜드 슬로건을 설명하고 있다.  |LG유플러스

17일 열린 온라인 성과 공유회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브랜드 슬로건을 설명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슬로건은 고객 경험(CX) 혁신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AI 전환(AX)에 집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다만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의 기존 비전은 유지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지난 17일 열린 온라인 성과 공유회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AI나 DX(디지털 전환) 분야의 고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가 성장이고, 기업 고객(B2B)에게 가장 큰 화두 역시 성장인데, 우리가 이것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은 성과 공유회에서 고객센터의 AICC(인공지능컨택센터), B2B(기업 간 거래) AICC 등 AI 부문의 핵심 과제 현황을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협업해 통신 특화 초거대 AI 언어모델인 ‘ixi-GEN(익시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AI 핵심과제에 순차적으로 익시젠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