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카닉 테마 모드’ 출시

크래프톤이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3.2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메카닉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

메카닉 테마 모드는 에란겔, 리빅, 미라마 맵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테마 모드다. 이 모드에서는 ‘에어카’, ‘스트라이더’, ‘합체 전투 메카’ 등 3종의 탈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카닉 테마 모드’ 출시

에어카는 주행 모드와 투척 모드로 운행 방식을 전환할 수 있는 차량으로 전자석이 달린 양팔을 사용해 이용자, 탈 것, 일부 물건 등을 잡아 던질 수 있다. 스트라이더는 점프와 소규모 미사일 폭격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스트라이더와 에어카를 합체해 강력한 4인승 합체 전투 메카를 소환할 수 있다. 합체 전투 메카는 에어카와 스트라이더의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언제든지 에어카와 스트라이더로 분리할 수 있다.

미래형 공중 전함인 ‘스틸 아크’도 추가됐다. 스틸 아크는 경기 시작 후 수송기와 함께 여러 차례 맵에 등장해 보급품을 공중에서 투하하며, 착륙했을 경우 이용자가 내부로 진입해 탐색할 수 있다. 스틸 아크 내에서는 합체 전투 메카를 소환해 탑승하고 전장에 복귀할 수 있다.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메카 점검 센터’도 만나볼 수 있다. 메카 점검 센터에서는 탈 것을 수리하고 연료와 미사일 보충이 가능한 곳이다. 메카 점검 센터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출입카드를 획득해 메카 점검 센터 내 특정 건물에 진입하면 다양한 보상을 찾을 수 있다.

메카닉 테마 모드에는 새로운 테마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이동 속도를 향상하고 짧은 호버링 기능을 제공하는 ‘메카 슈트’, 기절했을 때 스스로 회복이 가능한 ‘자가제세동기’, 에어카의 전자석 팔을 화기로 만든 ‘마그넷 건’, 팀원을 즉시 부활시킬 수 있는 ‘부활 비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