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엔씨, ‘프로젝트 BSS’ 타이틀명 ‘호연’으로···하반기 출시

엔씨소프트가 올해 하반기 서비스 예전인 ‘프로젝트 BSS’의 정식 서비스 명칭을 ‘호연’으로 확정하고 출시 채비에 들어갔다.

‘호연’은 ‘블레이드&소울’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로, 지난해 ‘지스타 2023’ 시연 부스를 통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호연’이라는 이름은 주인공 ‘유설’의 가문 ‘호연문’에서 유래한 단어로 ‘인연을 지키다’라는 호연문의 정신을 의미한다.

엔씨, ‘프로젝트 BSS’ 타이틀명 ‘호연’으로···하반기 출시

‘호연’은 ‘블소’의 3년 전을 무대로 유설의 가문 재건을 위한 여정을 다룬다. 총 60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오리지널 영웅들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원작인 ‘블소’ 영웅들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턴제 덱 전투 모드를 결합해 하나의 게임으로 조화롭게 풀어냈다는 의미에서 스위칭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다. 핵심 플레이는 상황이나 적의 패턴을 고려한 덱 구성과 컨트롤의 재미에 집중한 실시간 필드 전투로 진행된다. 특정 콘텐츠에서는 각 영웅의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턴제 전투 모드를 제공하여 수집형 RPG 본연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13일 공개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미소년∙소녀뿐 아니라 몬스터, 수인 등 각양각색의 개성이 담긴 60여 종의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티저 오픈을 기념해 호연 이모지와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엔씨는 ‘호연’의 티저 사이트 오픈과 함께 공식 SNS 채널도 개설, 주요 소식을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