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생활

㈜언플러그드, ㈜아이피샵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국내 최대의 인디 아티스트 공연장을 운영 중인 언플러그드

약 220,000건의 저작인접권을 보유한 아이피샵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인디 음악가들을 지원하기로

아이피샵, Star is bor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진 아티스트에게 투자 계획

언플러그드 류태현대표(좌),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우)국내 최대의 인디 아티스트 공연장을 운영 중인 언플러그드

언플러그드 류태현대표(좌),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우)국내 최대의 인디 아티스트 공연장을 운영 중인 언플러그드

국내 최대의 인디 아티스트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언플러그드(대표 류태현)과 지식재산 거래 플랫폼을 운영 중인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인디 아티스트 발굴과 지원, 새 컨텐츠 개발과 시장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10일 아이피샵 여의도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양사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신진 아티스트 발굴에 대한 노하우와 음악과 IT 산업의 결합으로 만들어낼 아이피샵의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되어 국내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장, 다음달부터 양사는 전용 공연장에서 신진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팬들과 만나기 힘든 신진 아티스트에게 다양한 무대를 경험하게 하여 팬덤을 구축하고 자신의 음악을 소개하는 여러가지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 기회를 통해 아이피샵은 역량있는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음반 및 뮤직비디오 등의 다양한 투자를 진행한다.

본 협약을 통해 관계자는 “대한민국 모든 인디 아티스트들의 시작점이라 칭해지는 ㈜언플러그드와 함께 할 사업들을 기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음악 산업계에 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돋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언플러그드 류태현 대표는 “아이피샵이 가진 경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다양하고 즐거운 문화사업을 만들어가고 싶다”며 앞으로의 기획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지난 3일에 종료된 언플러그드와 아이피샵의 공동 기획 오디션 “Shout out by the Unplugged”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 다양한 인디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가올 하반기에 진행될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공연 콘텐츠를 조속히 기획할 것이라 했으며 향후 국내 음악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불러 일으킬 아티스트들의 출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