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넥슨, ‘메이플스토리M’ 오프라인 쇼케이스···업데이트 로드맵 등 공개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MIDNIGHT(미드나잇)’을 열고, 독자적인 세계관 확장과 10월까지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23일 3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MIDNIGHT’ 행사는 현장 이벤트와 업데이트 발표 쇼케이스로 구성됐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오프라인 쇼케이스···업데이트 로드맵 등 공개

특히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된 2부에서 ‘메이플스토리M’의 개발 방향성과 이번 여름을 포함한 10월까지의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먼저, 성장 경험 전반을 다듬고 사용 편의성을 개편하는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6월 업데이트에서 171부터 270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를 단축하고, 231부터 240레벨까지는 최대 70%까지 단축을 진행하는 동시에 경험치 획득량은 최대 400%까지 확장한다.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경험치 던전 ‘에르다의 숲’을 선보이고,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버닝 이벤트를 신규 생성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게도 적용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또,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모두의 성장지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생성 시점과 관계없이 모든 캐릭터에게 리뉴얼된 성장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할 예정이다. 27일 업데이트에서 신규 보스 ‘진 힐라’를 추가하고, 이에 맞춰 두 번째 아케인리버 지역 ‘테네브리스: 고통의 미궁’을 선보인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새로운 보스 장비인 ‘고통의 근원’ 목걸이를 추가하고, 착용 시 기존 5세트에서 6세트로 확장된 능력치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윌’과 ‘진힐라’ 클리어 시 아케인셰이드 장비 모자, 한벌옷, 어깨, 망토를 획득할 수 있으며, 관련 장비의 세트 옵션도 추가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의 오리지널 콘텐츠 ‘SHINE(샤인)’ 세계관 확장 계획이 발표됐다. 7월 18일,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와 첫 번째 오리지널 보스에 대한 정보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또, 쇼케이스 말미에는 ‘검은 마법사’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메이플스토리M’ 김현승 총괄 디렉터는 “이번 ‘MIDNIGHT’ 쇼케이스를 통해 용사님들과 직접 현장에서 만나 뵙고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비롯해 ‘메이플스토리M’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등 앞으로 선보이게 될 다양한 콘텐츠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생활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