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생활

비수술 신경성형술로 척추 통증 안녕~… 서울나은병원

서울나은병원은 환자의 질환 상태를 적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검사 시스템과 치료법을 찾기 위한 정밀 분석과 진단, 다양한 전문 장비와 인력, 풍부한 임상경험의 의료진을 통해 최적의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토탈케어와 개인별 맞춤치료를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갖춘 것이다.

서울나은병원 최유열 원장이 최신영상장비를 이용, 척추통증 주사치료를 하고 있다.

서울나은병원 최유열 원장이 최신영상장비를 이용, 척추통증 주사치료를 하고 있다.

통증 치료의 대표적인 것이 척추신경성형술이다. 이 시술은 영상으로 척추의 통증부위를 직접 보면서 1㎜ 특수카테터(가는 관)를 아픈 곳에 직접 약물을 주사하는 치료법이다. 신경외과 전문의 시험에서 전국 수석을 차지해 유명한 최유열 원장은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뿐만 아니라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요통, 수술 후 심한 유착으로 재수술이 어려운 척추질환, 특히 수술 후 통증관리에도 효과적”이라며 “고령자나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나은병원은 서울과 안양 두 곳에서 척추와 관절을 전문으로 목·어깨·허리·무릎 등의 질환 치료를 하는 병원으로 최근 줄기세포 연구소를 설립하여 척추 디스크를 재생하는 근본적 치료가 될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이미 한국에서 전 세계 1~3호 줄기세포 치료제가 모두 나왔다.

서울나은병원은 3호 줄기세포치료제가 퇴행성 무릎관절염 치료제인 것에 자극을 받아 척추 디스크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일부 병원에서 무분별하게 시행하는, 유효한 세 포수를 확보하지 못한 줄기세포 치료와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정식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서울나은병원은 바쁜 직장인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저녁 8시까지 야간진료도 하고 있다. 이 또한 늘어나는 직장인 척추질환자를 위한 맞춤치료의 일환이다.

서울나은병원의 비수술치료 중 전문물리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근육이나 인대, 신경을 안정시키고 강화하는 목적의 치료도 효과와 만족도가 높다. 운동치료는 주로 수술 후 재활치료로 활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예방 목적으로도 치료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