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케플러, 12월 데뷔 신호탄

소속사 제공

소속사 제공

글로벌 걸그룹 케플러(Kep1er)가 본격적인 데뷔 모드에 돌입했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22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새롭게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공개했다.

홈페이지에는 케플러의 이미지와 ‘2021 12 ** Kep1er is Coming’이라는 문구도 함께 게재되며 12월 정식 출격에 앞서 케플러가 본격적인 데뷔 초읽기에 돌입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케플러는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선발된 TOP9 멤버들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전 세계 175개국이 글로벌 투표에 참여했으며, 방송 시간 누적 투표 수 1억 297만 표를 기록했다. 관련 유튜브 영상 또한 전체 누적 조회수 4억 6천만 뷰를 넘어섰고 최종회가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케플러는 글로벌 팬덤이 만든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24시간 만에 약 40만 명의 팔로워를 모은 데에 이어 최근에는 빠른 속도로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으며 케플러의 첫 V LIVE 방송은 전 세계 비디오 일간 및 주간 차트 1위, 채널 일간 및 주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여기에 케플러 공식 유튜브는 채널 개설 3일 만에 약 50만 명의 팔로워를 기록했고, 지난 16일 진행된 케플러의 트위터 ‘멘션 파티’는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1위와 국내 1,2위에 나란히 오르는 등 ‘전 세계가 기대하는 슈퍼루키’다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케플러라는 그룹명은 꿈을 잡았다는 의미의 ‘Kep’과 아홉 명의 소녀가 하나로 모여 최고가 되겠다는 뜻의 숫자 ‘1’을 결합한 의미로, 오는 12월 정식 데뷔 후 2년 6개월 간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