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OST 여신’ 에일리, 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 ‘슬픈 연극’ 발매

TOON STUDIO 제공

TOON STUDIO 제공

가수 에일리가 네이버웹툰 ‘금혼령’ 주인공의 슬픈 심정을 노래한다.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에일리와 네이버웹툰 ‘금혼령’ 컬래버레이션 음원 ‘슬픈 연극’이 발매된다.

‘슬픈 연극’은 ‘금혼령’ 여자 주인공 소랑의 테마곡이다. 소랑이 남자 주인공 이헌을 위해 사랑하지만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는 슬픈 심정을 에일리 절제된 보컬로 표현해 애절함을 전해준다.

김종국의 ‘눈물을 훔친다’, 한동근의 ‘보고 싶었어 가을’, 이소정 ‘그 여자가 나예요’, 양지은 ‘운명처럼 다시 오세요’, 정동하 ‘사랑과 이별 사이’가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에일리 또한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주자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에일리 가창력이 어떻게 담겼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일리가 이번 ‘슬픈 연극’에는 한층 섬세한 보컬을 담아냈다. 에일리의 노래가 먹먹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해 2019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웹툰이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에일리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슬픈 연극’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