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BANG!’ 템페스트, 10일 日 정식 데뷔 확정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일본 데뷔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템페스트는 3일 일본 데뷔 미니앨범 ‘BANG!(뱅!)’ 음원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타이틀곡 ‘BANG!’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일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BANG!’은 템페스트가 일본에서 발매하는 첫 미니앨범으로, 타이틀곡 ‘BANG!’과 템페스트의 프리 데뷔곡 ‘Baddest Behavior(배디스트 비헤이비어)’가 수록됐다. 또 앞서 국내에서 선보였던 ‘난장(Dangerous)(데인저러스)’, ‘Can’t Stop Shining(캔트 스탑 샤이닝)‘, ’Only One Day(온리 원 데이)‘의 일본어 버전이 담겼다.

소속사에 따르면 템페스트는 일본 팬들을 위해 데뷔 앨범에 수록할 곡들을 직접 투표해 선정했다. 템페스트는 대표곡을 통해 그룹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일본 정식 활동에 불을 지피겠다는 포부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

템페스트는 지난 1월 후지TV 애니메이션 ’도주중 그레이트 미션‘의 엔딩 테마곡 ’Baddest Behavior -TV Size ver.-‘를 발매하며 일본 프리 데뷔에 나섰다. ’Baddest Behavior‘는 발매 직후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톱100 5위에 첫 진입했고, 베트남 아이튠즈 케이팝 데일리 차트 1위 및 올 장르 2위, 팝 장르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템페스트는 지난달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TEMPEST Voyage‘로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전체 장르 앨범 일간 차트 3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음악 방송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TEMPEST Voyage’ 활동 후 일본으로 향한 템페스트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이날 도쿄 제프 하네다(Zepp Haneda)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5일에는 오사카 제프 남바(Zepp Namba)에서도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열도를 달굴 예정이다. 10일에는 ’BANG!‘의 피지컬 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된 ‘KCON HONG KONG 2024(케이콘 홍콩 2024)’에 출연해 현지 팬들을 사로잡은 템페스트는 일본에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며 ‘4세대 핫템’의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