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멜로틱 ‘설중화’ 퓨전국악 한국의 울림 담았다

‘설중화’ 앨범 커버. 이하 온앤온아이피스튜디오 제공

‘설중화’ 앨범 커버. 이하 온앤온아이피스튜디오 제공

4월 3일, 멜로틱의 설중화(雪中花)(with 밴드경지)가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멜로틱레코드는 지난, 경기 광주의 그림 같은 풍경속에 자리 잡은 남한산성을 브랜딩 하는 ‘작사 공모전’을 개최하고 당선작을 선정했다. 특히 우리나라 고유의 국악과 kpop을 융합시킨 퓨전국악을 활용하여 음원을 만든 ‘남한산성 로맨스’는 주목할만 하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무용의 아름다운 춤을 뮤직비디오로 완성했다.

해당 공모전의 경우, 경기광주 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남한산성의 문화유산을 브랜딩하고, 퓨전국악으로 새롭게 완성하는 시민 참여 프로젝트이다. 한국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의 증거인 남한산성에서 과거와 현재 시간의 경계를 넘어 100여건 이상의 작품이 지원됐다.

‘설중화(雪中花)(with 밴드경지)’는 그룹의 창의적인 시도와 독특한 음악적 표현력을 보여주며, 청취자들에게 새로운 감각을 선사하고 있다. 퓨전국악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다채로운 리듬은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가사와 메시지는 깊은 울림을 전달한다.

다음으로, 2015 대학국악제와 2016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2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9에 출연하여 화제가된 밴드경지의 오현이 보컬로 참여했다.

멜로틱 ‘설중화’ 퓨전국악 한국의 울림 담았다

또한 한국 무용팀 ’프롬더춤‘의 ’한국무용’으로 MV를 완성했다. 우리나라 고유의 선을 퓨전국악과 결합시켰다.

전체 총괄은 멜로틱레코드가 맡았고, 음악감독 및 콘텐츠 기획으로 윤영준, 이정훈이 참여하였다, 또한 세상은 멜로틱 네이버카페에서 작사 공모전을 진행했다. ‘멜로틱’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퓨전국악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장르를 보여준다. 발라드, 알엔비 등 다양한 요소를 퓨전하여 색다른 음악적 방향을 보여준다.

한편, 멜로틱의 설중화(雪中花)(with 밴드경지)는 국내 유명음원 유통사인 온앤온아이피스튜디오를 통해 2024년 4월 3일 정오 전세계에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