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SNS는 지금] ‘전역 D-389’ 이도현, SNS 팔로워 1000만 돌파

이도현 인스타그램.

이도현 인스타그램.

현재 군 복무 중인 배우 이도현의 인기는 아직 현재진행형이다.

이도현은 지난 2월 개봉한 천만 영화 ‘파묘’의 국내외 흥행에 힘입어 심상치 않은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개인 SNS 팔로워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열띤 반응이 국내를 넘어 해외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파묘’에서 이도현은 장발 헤어스타일, 문신, 헤드셋 등의 소품과 신들린 연기력으로 ‘MZ 무당’ 윤봉길에 완벽하게 몰입했다. 특히 ‘험한 것’에 대적하는 ‘힙한 것’의 모습을 선보이며, 첫 스크린 데뷔작으로 천만 배우에 등극하는 기록을 썼다.

‘파묘’는 국내에서 개봉 40일 만에 누적 관객 수 1,100만 명을 돌파하고 역대 공포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베트남에서 역대 한국 영화 최고 관객 수 1위, 태국에서 개봉 주 박스오피스 1위, 호주에서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 인도네시아에서 230만 관객 동원 등의 흥행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18 어게인’, ‘스위트홈’, ‘더 글로리’ 등의 전작으로 이미 글로벌 팬 베이스를 구축했던 이도현은 ‘파묘’의 글로벌 흥행으로 한 층 더 뜨거워진 반응을 얻고 있다. ‘파묘’가 중국 베이징국제영화제에 초청되고 판권이 133개국에 팔린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이도현을 향한 글로벌 관심은 계속해서 쏟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도현은 오는 5월 7일 개최되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파묘’ 신드롬에 앞장선 이도현이 수상의 영광을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