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전석 매진’ 단콘 D-DAY! 컴백 전 정규 1집 수록곡 최초 공개 예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아이돌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19일부터 사흘간 ‘전석 매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데뷔 첫 정규 앨범의 수록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19일~21일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단콘 ‘Xdinary Heroes Concert <Closed ♭eta: v6.0>’(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콘서트 <클로즈드 베타: 버전6.0>)을 연다. 2023년 11월 데뷔 첫 월드투어 ‘Xdinary Heroes <Break the Brake> World Tour’(<브레이크 더 브레이크>)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 이후 국내에서는 약 5개월만이다.

첫 단독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온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투어의 시작을 알린 공연장에서 팬들과 재회한다. 2023년 11월부터 지난 3월까지 국내 및 해외 총 12개 지역에서 글로벌 빌런즈(팬덤명: Villains)와 음악으로 소통했고 특히 ‘록의 본고장’ 영국 런던, 투어 피날레를 장식한 태국 방콕 공연은 매진을 달성했다. 이번 서울 단콘 역시 전 회차 전석 티켓 솔드아웃을 기록하며 ‘국내 공연 첫 매진’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추가했다. 월투를 통해 영향력을 넓히고 성장세를 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만원 관객 앞에서 ‘차세대 K팝 슈퍼 밴드’ 에너지를 뿜어낸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오는 30일 정규 1집 ‘Troubleshooting’(트러블슈팅)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공연은 새 앨범 발매를 약 일주일 앞두고 열리는 것으로, 정식 발매에 앞서 신곡들을 미리 만나는 자리가 됐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을 비롯해 멤버 전원이 전곡 작업에 직접 참여한 바, 이들의 업그레이드된 음악 역량과 개성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이우민 “collapsedone”, 심은지, 홍지상, 베르사최(VERSACHOI) 등 히트곡 메이커들이 힘을 더했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이들은 2024년 새 프로젝트 ‘2024 Xperiment Project’(2024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활약도를 높인다. 그중 4월, 6월, 7월, 8월, 9월까지 5개월에 걸쳐 ‘Closed ♭eta’ 시리즈를 진행하며, 이번 단콘 <Closed ♭eta: v6.0>이 그 출발점이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용어를 활용한 앨범명, 음악과 접목한 흥미진진한 세계관 등 갖가지 재미 요소를 갖추고 팬심을 끌어당기고 있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게임 개발의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콘셉트 삼은 신규 프로젝트로 특별한 즐거움을 전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첫 번째 정규 앨범 ‘Troubleshooting’과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오는 30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