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수퍼비, 신곡 ‘Stop Watch’ 발매... ‘화100’ OST

한국 힙합계의 탑 수퍼비, ‘Stop Watch’ OST로 ‘화100’ 지원 사격

세상을 향한 한 걸음, 수퍼비 신곡 ‘Stop Watch’ 발매

사진제공|영앤리치레코즈

사진제공|영앤리치레코즈

차세대 스타 화가를 찾기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 ‘화100’에 수퍼비가 OST로 지원 사격에 나선다.

수퍼비는 오늘(19일) 오후 6시 이국적인 음색의 SOOVI(수비)와 콜라보한 신곡 ‘Stop Watch(스탑 워치)’를 MBN ‘화100’을 통해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주의 탄생 신화인 설문대 할망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 등장한다.

수퍼비는 ‘Stop Watch’에 대해 “제주도라는 섬이 가지고 있는 신화에 빗대어 삶의 어두웠던 시간을 멈추고 새로운 세상으로의 출발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라고 전했다. 현란란 랩 스타일과 이른바 ‘골 때리는 펀치라인’이 강점인 수퍼비와 ‘SOOVI’의 보컬은 어떤 시너지를 내게 될까.

래퍼 수퍼비는 2015년 ‘쇼미더머니 4’에 출연하며 개성 강한 랩으로 이름을 알렸다. 영앤리치 레코즈의 수장인 그는 소속 가수들에게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플렉스 하는가 하면, 수년 째 아동복지기관 등에 통 큰 선행을 하며 영앤리치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MBN ‘화100’은 다양한 미션으로 대중과 예술의 거리를 좁히겠다고 나선 화가 오디션이다. 쟁쟁한 실력을 가진 화가의 작품은 물론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까지 선보이는 프로그램. 특히나 매 회 미션과 어울리는 어울리는 OST를 발매해 그림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한편, 수퍼비의 곡을 포함한 ‘화100’의 OST는 스페셜 LP 제작을 위해 텀블벅에서 펀딩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