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日 크리피 넛츠 콘서트, 생중계로 만난다

비욘드 라이브 제공

비욘드 라이브 제공

일본 힙합 유닛 크리피 넛츠(Creepy Nuts)의 일본 전국투어 콘서트가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크리피 넛츠는 지난 3월부터 다음달까지 약 7만 명을 동원하는 일본 전국 투어 ‘ONE MAN TOUR 2024’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일 체육관 공연에서 진행될 예정인 다음 달 16일 파이널 공연을 해외팬들을 위해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한 유료 생중계 하기로 결정했다.

크리피 넛츠는 일본 래퍼 프리스타일 배틀 대회에서 3연패 기록의 소유자인 R-시테이와 세계 최대 규모의 DJ 대회 ‘DMC WORLD DJ CHAMPIONSHIPS 2019’ 우승자 DJ 마츠나가로 구성되어 있는 일본 힙합 유닛이다.

지난 2017년 메이저 데뷔 후 ‘예전에 천재였던 우리에게(かつて天才だった俺たちへ)’, 스다 마사키와 협업한 ‘사운드트랙(サントラ)’, ‘노비시로(のびしろ)’ 등 히트곡을 보유한 일본 내 손에 꼽히는 힙합 아티스트로, 지난 1월 TV 애니메이션 ‘마슐(MASHLE)’ 2기 오프닝 테마곡 ‘블링-뱅-뱅-본(Bling-Bang-Bang-Born)’을 발매하며 일본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우뚝 섰다.

‘블링-뱅-뱅-본’은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 13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차트 내에서 집계된 스트리밍 누적 재생수는 3억 회를 돌파, 요아소비의 ‘IDOL(아이돌)’에 이어 두 번째 기록을 세웠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8위에 랭크되는 등 일본을 넘어서 미국, 한국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댄스 챌린지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라이즈 등의 K팝 아이돌 그룹이 동참하며 국내는 물론 K팝 팬들에게도 화제가 됐다.

이에 힘입어 지난 4월 제1회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ASEA 2024)에서 ‘핫 트렌드’상을 수상했고, 국내 대표 페스티벌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더해 크리피 넛츠는 전국 투어 ‘Creepy Nuts ONE MAN TOUR 2024’의 파이널 무대를 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한다. 한국에서도 관람 가능한 다음 달 16일 공연의 생중계 티켓은 20일부터 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에서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