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종합] JD1 “정동원과 5:5···정산 늦으면 노동청에 신고” (라디오쇼)

정동원. 연합뉴스.

정동원. 연합뉴스.

아이돌 가수 JD1이 가수 정동원과의 관계성을 이야기했다.

27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전설의 고수’ 코너에는 정동원이 제작한 AI 아이돌 JD1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명수는 “‘미스터트롯’ 정동원 군이 키우는 가수가 있다고 들었다. 한때 제 사윗감으로 점찍었던 정동원의 부탁으로 JD1을 출연시켰다”고 소개했다.

이어 박명수는 정동원의 머릿속에 자신이 어떤 사람으로 입력돼 있냐?고 물었고, JD1은 “정동원 씨의 머릿속 데이터로 생각하면 아버지”라고 답했다. 박명수는 “정동원 씨한테 ‘새끼야 새끼야 이쁘다’ 했는데 메모리 돼 있는 정보 안에는 아버지라고 돼 있네”라며 뿌듯해했다.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캡처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캡처

이어 JD1을 만든 이유에 대해 “(정동원이_ 자기가 다 하기 힘들어서 나눈 거 아닐까”라고 밝혔다.

박명수가 JD1이 정동원보다 잘난 점이 있냐고 묻자 “정동원보다 춤도 잘 추고, 얼굴도 잘생겼고 제가 조금 더 순수하다”며 “그쪽(정동원)도 착하지만 제가 조금 더 착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정동원이랑 수입을 나누냐?”고 질문에 JD1은 “5:5로 칼같이 나눈다”고 답했다.

이를 듣고 박명수는 “정동원과 5:5 나눠 먹는다. 혹시 정동원이 정산이 늦어지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묻자 JD1은 “가서 따지기보다 노동청에 신고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박명수는 “로봇인데 돈 쓸 일 있나요”라고 물어보자 JD1은 “개발을 위해서 쓴다. 다음 앨범 더 멋있는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