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방송

‘시크릿 불화설’이 또?…한선화, 박위♥송지은 모임 불참

(왼)한선화. 박위와 시크릿 출신 송지은, 정하나, 전효성. 연합뉴스. 박위 인스타그램.

(왼)한선화. 박위와 시크릿 출신 송지은, 정하나, 전효성. 연합뉴스. 박위 인스타그램.

유튜버 겸 사업가 박위와 시크릿 출신 가수 송지은이 결혼을 앞두고 시크릿 멤버들을 만난 가운데, 같은 그룹 출신 배우 한선화는 모임에 불참했다.

지난 27일 박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잘 모시겠습니다. Magic”이라며 시크릿 멤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박위와 송지은 커플을 비롯해 시크릿 출신인 전효성과 정하나가 미소짓고 있다.

박위 인스타그램.

박위 인스타그램.

화목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습에 누리꾼들은 축하하는 반응을 보이다가도 한선화의 부재에 궁금증을 드러냈다. 이들은 “한선화는 어디” “한선화하고 불화 있었던 건가”라며 불화설에 불을 지폈다. “한선화는 역시 빼고. 한선화님 응원한다”라며 예삿일이 아니라는 듯한 반응도 있었다.

실제로 한선화와 시크릿 멤버들을 둘러싼 불화설은 이전에도 여러 차례 있었다.

앞서 한선화를 제외한 세 사람은 지난해 10월 14주년 기념 회동에서 만나 다정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이후 2월 21일 전효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편하고 즐겁고 비 오고. 조금 늦었지만 우리 하나 생일기념 회동”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해 여전한 우정을 자랑했다.

2번의 만남에 이어 이번 모임에도 불참한 듯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한선화는 시크릿 활동을 할 시기에도불화설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정하나는 한 방송에서 “한선화는 취하면 세상에 불만이 많아진다”며 술버릇을 언급했다. 이에 한선화는 SNS를 통해 “3년 전 한 두 번 멤버 간 분위기 때문에 술 먹은 적 있는데, 그 당시 백치미 이미지 때문에 속상해서 말한 걸 세상에 불만이 많다고 말을 했구나. 딱 한 번 술 먹었구나”라고 올려 불화설 의혹이 일었다.

이후 전효성이 한선화의 글에 대해 해명했지만, 또 한번 한선화는 “잠이 들려다 깬다. 그게 아닌 걸”이라고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시선을 모았다.

시크릿은 지난 2009년 데뷔했다. ‘매직 ’포이즌‘ ’별빛달빛‘ 등의 다양한 히트곡으로 인기를 모았던 이들은 2016년 10월 한선화가 팀을 탈퇴하면서 3인조로 재편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