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13남매 장녀’ 남보라의 ‘아름다운 기부’···보육원에 승합차 선물 ‘좋아요’ 1만개 응원

보육원에 승합차를 선물한 남보라. 남보라 SNS

보육원에 승합차를 선물한 남보라. 남보라 SNS

배우 남보라(34)가 1년 동안 돈을 모아 보육원에 승합차를 선물하는 통 큰 선물을 했다. 아름다운 기부에 팬들의 응원과 격려가 쏟아졌다.

남보라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리본으로 크게 장식한 검은색 승합차 앞에서 양 팔을 펼친 자신의 모습을 올리며 “차 뽑았어요”라고 적었다.

그는 “2년 전부터 매달 생일선물을 챙겨주고 있는 보육원이 있어요. 작년 5월, 그곳에서 아이들이 20년 된 오래된 승합차로 생활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1년 동안 열심히 일하고 돈을 모아 올 해 5월, 신형 승합차를 선물했습니다”고 사연을 전했다.

이어 “선생님들도, 아이들도 모두 정말 좋아해주셔서 마음이 뿌듯하고 기쁩니다. 이제 아이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마음이 놓이구 더 넓고 깨끗한 차로 다닐 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라며 “올여름엔 강원도로 수련회 가실 계획을 하고 계신다는데 앞으로 아이들과 방방곡곡 다니시면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렇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함께 큰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진심으로 행복했어요”라고 덧붙였다.

남보라 SNS

남보라 SNS

남보라의 선물에 보육원 아이들은 ‘자동차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다음에도 차 선물해 주세요’라고 손편지를 적어 고마움을 전했다. 이 게시물을 본 남보라의 팬들은 “진정한 선한 영향력이다” “얼굴만큼 마음도 예쁜 K장녀” “천사 강림” 등 칭찬 댓글이 쏟아졌다. 이 게시물은 30일 오후 5시 현재 1만10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한편 13남매의 장녀 남보라는 최근 11번째 남동생이 군입대하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지난 2006년 KBS2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데뷔해 영화 ‘써니’, 드라마 ‘해를 품은 달’,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