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SBS, 지상파 최초 여름 ‘가요대전’ 개최…뉴진스, (여자)아이들, 제베원 라인업

다음 달 21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 Summer’ 공식 포스터. 사진 SBS

다음 달 21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 Summer’ 공식 포스터. 사진 SBS

‘연말 시상식’으로 알려졌던 지상파의 가요 시상식이 여름으로 옮겨온다. SBS가 방송 3사 최초로 ‘가요대전 Summer’를 개최한다.

SBS는 13일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가요대전 Summer’는 다음 달 21일 인천 영종도의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뉴 제너레이션 K-팝(New Generation K-POP)’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 행사는 방송 3사 최초 여름 시상식으로 새로운 시대의 음악과 무대, 트렌디한 음악을 즐기는 세대의 에너지를 전달할 계획으로 기획됐다.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여자)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뉴진스, 제로베이스원이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2024년 큰 활약을 펼쳤던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대기 중이다. 올 상반기를 정리하는 화제의 K팝 무대부터 연말 ‘가요대전’에서는 볼 수 없는 여름에 걸맞은 청량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통상적인 연말 가요 시상식의 전통을 깨고 새로운 지상파 가요 행사의 선례를 남길 ‘2024 SBS 가요대전 Summer’는 다음 달 21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