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공식]아리아나 그란데, 하이브와 인연 잇는다···위버스에도 입점

미국 팝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하이브 제공

미국 팝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하이브 제공

세계적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하이브 아메리카와 인연을 이어간다.

하이브는 아리아나 그란데가 하이브의 미국 법인 HBA와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측의 이번 계약은 매니지먼트 계약을 새로운 조건의 파트너십 계약으로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하이브 플랫폼 위버스에 입점한다. 이와 함께 아리아나 그란데 뷰티 브랜드인 ‘REM Beauty’와의 협업을 지속하는 등 여러 창의적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지난 2013년 스쿠터 브라운의 회사 이타카 홀딩스(Ithaca Holdings) 산하 SB프로젝트와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하이브가 2021년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합병(M&A)하면서 하이브 아메리카의 식구가 됐다.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2021년 이타카 홀딩스, 2023년 미국 최고의 힙합 레이블인 QC미디어홀딩스를 인수·합병하며 외연을 확장했다.

하이브 아메리카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오즈나(Ozuna), 래퍼 칼리(Kaliii) 등 글로벌 팝스타들의 매지니먼트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