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3년 전 노래인데?…이게 바로 임영웅 파워!

임영웅. 물고기 뮤직.

임영웅. 물고기 뮤직.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15일 기준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의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총조회 수 8300만 뷰를 돌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로, 이문세의 원곡을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했다.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에 원곡의 어쿠스틱한 느낌과 자신의 섬세한 감성이 더해졌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첫 OST 음원이며,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첫 멜론 TOP100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주간 인기상 5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멜론 일간차트 979일 연속 진입 중이다. 2023년 금영노래방 OST 연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베스트 OST 상, 제31회 서울가요대상 OST 상, 2022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22 APAN STAR AWARDS에서도 OST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