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인디밴드 나로틱, 25일 EP ‘AT LAST part 1.’ 발매

‘AT LAST part 1.’ 커버 아트

‘AT LAST part 1.’ 커버 아트

인디밴드 나로틱이 EP ‘AT LAST part 1.’를 발매한다.

나로틱은 최근 연이은 싱글 발매에 이어 오는 25일 콘셉트 앨범으로 새로운 EP를 발매한다고 전했다.

이번 정규 2집은 그들이 처음으로 준비하는 스토리 앨범으로 이번 EP를 통해 첫번째 조각을 공개한다고 전하였다.

밴드는 “기존의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사운드에 더해 포스트 펑크, 재즈, 일렉트로니카 등의 음악에 영향을 받은 전작에 비해 음악적으로 훨씬 다양한 발전을 이룬 대서사를 담은 디스토피아 스토리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또 “이번 EP는 11월 발매 예정인 정규앨범의 파편들로 리스너들에게 밴드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함과 동시에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심어주게 한다”고 전했다.

밴드 나로틱

밴드 나로틱

‘AT LAST part 1.’에 내용에 대해선 “2070년 지구는 전쟁에 휩싸였다. 이데올로기로 인해 반으로 나누어져 내전을 하는 국가, 종교 분파의 대립으로 전쟁을 하는 대륙,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나라가 사라져 살아남기 위해 침략을 하고, 사막화가 진행되어 생물이 살아남을 수 없는 환경이 되어 이민을 가려 해도 식량부족으로 인해 모든 국가들은 국경을 폐쇄하였다. 인간들은 반성하지 않았다. 갈등은 계속 심해졌고, 환경은 계속 파괴되었다. 인류의 욕심으로 많은 생명체가 멸종하고, 그들조차 멸망의 길로 달려가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밴드는 스토리 주인공에 대해선 “그는 이틀 동안 살아있는 한 사람도 만나지 못하였다. 거의 자포자기하고 있을 때 즈음 한 여자가 눈에 들어왔다. 그의 눈에 그녀는 그에게 날아온 천사 같았고, 살고 싶다는 욕구가 마음 깊은 곳에서 피어올랐다. 누군가와 함께라면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았다”며 “나는 너를 믿지 않았고, 그대 또한 나를 믿지 않았으니 우리는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는 것인가. 어쨌거나 우리는 살아남아야 한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그렇게 하기로 했으니”라고 의식의 흐름을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