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스포츠 > 축구

‘선두 추격’ 나서는 리버풀, 풀럼 원정 선발 명단 공개

리버풀 선발 명단. 리버풀 공식 SNS

리버풀 선발 명단. 리버풀 공식 SNS

풀럼 선발 명단. 풀럼 공식 SNS

풀럼 선발 명단. 풀럼 공식 SNS

선두 추격에 나서는 리버풀이 풀럼 원정길을 떠난다.

리버풀은 22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풀럼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풀럼은 레노, 카스타뉴, 아다라비오요, 배시, 로빈슨, 팔리냐, 루키치, 이워비, 페레이라, 리드, 무니스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리버풀은 알리송, 엔도, 판 다이크, 디아스, 학포, 엘리엇, 조타, 로버트슨, 흐라번베르흐, 알렉산더-아놀드, 콴사가 선발 출격한다.


위르겐 클롭 감독. Getty Images

위르겐 클롭 감독. Getty Images



버질 판 다이크. Getty Images

버질 판 다이크. Getty Images


리버풀은 최근 안방 안필드에서 충격적인 2연패를 당했다. 아탈란타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에서 0-3 참패를 당한 데 이어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리그 경기에서도 0-1 충격패를 당했다.

리버풀이 홈에서 2연패를 당한 것은 무려 12년 만이다. 그야말로 충격적인 결과였다. 주중 펼쳐진 아탈란타와의 2차전에선 1-0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탈출하긴 했으나 합산 점수 1-3으로 8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제 리버풀에 남은 건 EPL뿐이다. 리버풀은 지난 팰리스전 패배로 선두 탈환에 실패하면서 그대로 3위에 머물렀다. 현재 선두 아스널과의 승점 차이는 3점이다. 한 경기 차이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아직 포기하기는 이르다.

리버풀은 올 시즌을 끝으로 위르겐 클롭 감독과의 동행을 마무리한다.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라도 남은 리그 경기에서 사활을 걸어 끝까지 우승 경쟁을 펼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