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스포츠 > 축구

‘캡틴 손흥민 프리시즌 뉴캐슬전 선발 출격!’ 토트넘, 선발 명단 공개

토트넘 선발 명단. 토트넘 공식 SNS

토트넘 선발 명단. 토트넘 공식 SNS

뉴캐슬 선발 명단. 뉴캐슬 공식 SNS

뉴캐슬 선발 명단. 뉴캐슬 공식 SNS

캡틴 손흥민(32·토트넘)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프리시즌 친선전에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 홋스퍼는 22일 오후 6시 45분(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의 멜버른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오스틴, 포로, 드라구신, 판 더 펜, 에메르송, 벤탕쿠르, 사르, 매디슨, 쿨루셉스키, 손흥민, 존슨이 선발 출격한다.

뉴캐슬은 포프, 트리피어, 조엘린통, 이삭, 반스, 크래프, 홀, 알미론, 앤더슨, 번, 기마랑이스가 선발 출격한다.


손흥민. Getty Images

손흥민. Getty Images


양 팀은 지난 20일 최종 라운드를 끝으로 올 시즌을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3-0 완승을 거두면서 리그 5위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따내며 시즌을 마쳤다. 뉴캐슬 역시 브렌트퍼드에 4-2 승리를 거두면서 리그 7위에 올랐다.

이날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격한다. 토트넘의 주장을 맡아 첫 시즌을 보낸 손흥민은 팀을 5위로 이끌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주 포지션인 좌측 윙어보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주로 나선 손흥민은 팀을 진두지휘했고 2시즌 만에 유럽대항전 진출을 이끌었다.

개인적으로도 성공적인 시즌이었다. 올 시즌 손흥민은 리그 35경기에 출전해 17골 10도움을 기록했다. 최종전에서 1도움을 추가하면서 개인 통산 3번째 10-10 달성에 성공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6호 기록을 작성하며 디디에 드로그바, 모하메드 살라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토트넘은 올 시즌 뉴캐슬과 2번의 맞대결에서 1승씩 주고받았다. 전반기 맞대결에선 손흥민의 1골 2도움 맹활약에 힘입어 4-1 대승을 거뒀으나 후반기 뉴캐슬 홈에서 0-4 참패를 당하며 무너졌다.


손흥민. Getty Images

손흥민.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