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스포츠 > 축구

[유로2024X라인업] ‘전차군단’ 독일, 3연승으로 조 1위 수성한다! 2위 스위스 상대 선발 라인업 공개

독일 선발 명단. 독일 축구대표팀 SNS

독일 선발 명단. 독일 축구대표팀 SNS

스위스 선발 명단. 스위스 축구대표팀 SNS

스위스 선발 명단. 스위스 축구대표팀 SNS

‘전차군단’ 독일이 조 1위를 수성하기 위해 스위스를 상대로 3연승에 나선다.

독일은 24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프랑크푸르트 아레나에서 스위스를 상대로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조별리그 A조 3차전을 치른다.

독일은 마누엘 노이어, 안토니오 뤼디거, 요나탄 타, 조슈아 키미히, 카이 하베르츠, 토니 크로스, 자말 무시알라, 플로리안 비르츠, 막시밀리안 미텔슈테트, 일카이 귄도안, 로베르트 안드리히가 선발 출격한다.

스위스는 얀 조머, 실반 비드머, 마누엘 아칸지, 브릴 엠볼로, 레모 프로일러, 그라니트 자카,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단 은도예, 미첼 애비셔, 파비안 셰어, 파비안 리더가 선발 출격한다.


헝가리전 추가골을 터트린 독일 캡틴 일카이 귄도안. Getty Images

헝가리전 추가골을 터트린 독일 캡틴 일카이 귄도안. Getty Images


개최국 전차군단의 질주는 매서웠다. 스코틀랜드, 헝가리를 상대로 2연승을 질주하며 가장 먼저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2승을 기록한 독일(승점 6점)은 현재 조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맞붙는 스위스는 헝가리를 잡았고 스코틀랜드와 비기면서 1승 1무(승점 4점)로 2위에 올라있다. 따라서 독일은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

물론 독일은 스위스전 결과와 상관없이 최소 2위 자리를 확보하며 16강에 가는 것은 변함이 없다. 하지만 대진이 안 좋게 될 수 있는 여지가 있다. 조 1위로 올라간다면 C조 2위를 상대하게 되고 현재 상황으로는 덴마크를 만나게 된다.

반면 조 2위로 올라간다면 B조 2위와 만나게 되고 현재는 이탈리아가 2위다. 이탈리아가 아니더라도 이번 대회 최고의 죽음의 조로 꼽히는 B조에는 크로아티아와 알바니아가 속해 있다. 까다로운 상대들인 만큼 최대한 조 1위를 유지하며 올라가는 것이 독일로선 최상의 시나리오다.


헝가리전 선제골을 터트린 독일 자말 무시알라. Getty Images

헝가리전 선제골을 터트린 독일 자말 무시알라. Getty Images



독일 중원의 핵심 토니 크로스. Getty Images

독일 중원의 핵심 토니 크로스. Getty Images


이날 상대하는 스위스는 절대 방심할 수 없는 팀이다. 최후방을 지키는 마누엘 아칸지와 중원 사령관 그라니트 자카가 이끄는 스위스는 끈끈한 수비와 조직력을 갖추고 있어 어려운 상대다. 더불어 전방에 포진한 세르단 샤키리의 한 방 역시 위력이 있기에 까다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독일은 막강한 화력을 자랑한다. 2경기에서 7골을 터트렸고 그 중심에는 신성 자말 무시알라가 있다. 무시알라는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독일의 공격을 이끌었다. 더불어 중원에는 베테랑 사령관 토니 크로스가 여전한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스위스를 상대로 독일은 이른 시간에 득점을 터트려야 손쉽게 경기를 주도해 나가면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독일이 조 1위를 수성하며 현시점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의 위용을 보일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