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랜드 통나무집 할인 -
에버랜드는 개장 30주년을 맞아 홈브리지 캐빈과 홈브리지 힐사이드의 일요일 숙박요금을 5월까지 특별 할인해 준다. 또 투숙객에게는 입실한 날부터 다음날까지 1박2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도 할인해 준다.
홈브리지 캐빈 호스텔은 100% 천연 통나무집으로, 총 8개동에 48개의 객실이 있다. 또 숲속에 자리잡고 있는 홈브리지 힐사이드는 총 81개의 객실과 대강당 1개, 세미나실 3개를 구비한 유스호텔이다. 예약은 에버랜드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031)320-5000
- 오동도 동백꽃 축제 개최 -
제8회 여수 오동도 동백꽃 축제가 ‘꽃과 인간의 어울림’이란 주제로 한려해상국립공원 오동도 일원에서 19일까지 열린다.
개막행사로 오동도다리를 모든 관람객이 취타대·풍물단과 함께 걸어서 행사장에 도착하는 ‘개막 축하 퍼레이드’와 개막을 자축하는 ‘소망 사랑등 달기’ 행사가 펼쳐진다.
또 공연행사로는 안성 남사당패 외줄타기, 제8회 동백가요제, 동백설화 가면극 등이 열린다. 이와 함께 동백사랑가족 건강 걷기대회를 비롯해 어린이 동백그림축제, 동백비누만들기, 사랑의 초콜릿만들기, 동백도예체험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 진도 농수특산물 큰잔치 -
한국민속촌은 오는 26·27일 이틀간 ‘진돗개, 진도 농수특산물 큰잔치’를 마련했다.
진도군과 한국민속촌이 주관하고 용인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진돗개 묘기자랑, 퍼레이드, 진돗개 사진전시회 등이 열린다. 이 외에 진도군립민속예술단의 진도씻김굿, 북놀이, 강강술래와 한국민속촌 공연단의 줄타기, 마상무예 등도 마련돼 있다.
진도 토속주인 홍주 시음회를 비롯해 돌김·돌미역·다시마 등의 특산품도 전시·판매한다.
-스키장 파격 할인행사 -
스키장이 파격 할인행사에 들어갔다.
양지파인리조트는 폐장일인 12일 리프트를 무료로 개방하고, 렌탈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이날 오후 5시부터는 통돼지 바비큐 파티가 열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홍천 비발디파크는 이달 중순 폐장을 앞두고 리프트권 50% 할인, 렌탈은 무조건 1만원에 제공한다. 폐장 전까지 주말 심야·새벽스키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현대성우리조트는 리프트 주간권(4만원)만 구입하면 점심과 서울 왕복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렌탈 및 사우나 이용료를 50% 할인해 준다. 또 콘도와 오후 야간권, 렌탈, 사우나를 합쳐 8만4천원에 이용하는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