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할 땐 워킹화' 웰빙 스포츠 선도
'스포츠 워킹화 W' 광고가 '2009 스포츠·레저 브랜드 대상' 종합대상과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스포츠칸 및 소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스포츠 워킹화 W'는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웰빙 열풍과 맞물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광고입니다.
워킹 운동이 기존의 러닝 운동보다 부상의 위험도 낮고 효과도 뛰어나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워킹 운동을 즐기는 동호인이 급속하게 늘어났고, 프로스펙스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워커를 위한 전문 워킹화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새롭게 형성될 스포츠 워킹화 시장이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고히 자리 잡히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반 운동화나 러닝화 시장과 명백하게 차별화해야만 했습니다.
'스포츠 워킹화 W'는 메시지의 전달이 무엇보다 중요했는데, 소비자가 최대한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간결한 영상과 독특한 자막전달 화법으로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모델도 캐스팅 당시 20대의 톱스타 여배우들이 거론됐으나 스포츠 워킹의 건강미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얻어야 한다는 생각에 실제 스포츠 워킹을 통해 30대의 나이에도 20대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리얼 워킹 마니아' 탤런트 이선진씨를 선정, 리얼리티를 살리고 광고의 설득력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 워킹화 W' 캠페인이 시작한 지 채 1년도 지나지 않아 많은 분의 공감과 이슈를 불러일으킨 것은 단순히 신발을 광고하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워킹 운동에 관련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보다 안전하고 극대화된 워킹 운동 효과를 워커가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프로스펙스의 의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워킹할 땐 워킹화'라는 프로스펙스의 W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워커의 워킹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 여러분께 제공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손호영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