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참 도토리묵’ 등 묵 제품 4종 출시

입력 : 2012.02.08 23:41

종합식품 전문기업 사조대림이 묵 본연의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참 묵’ 제품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참 묵’ 제품 4종은 ‘참 도토리 묵’(사진)과 ‘참 도토리 건조묵’, ‘참 동부묵’과 ‘참 메밀묵’으로 구성됐다. ‘참 도토리 묵’과 ‘참 도토리 건조묵’은 도토리와 정제염만을 사용해 도토리 묵 본연의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건강을 중요시 하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도토리와 소금을 제외한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참 동부 묵’은 동부와 소금, 천연 자몽종자추출물만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며, 국산 메밀과 동부, 소금으로만 제조한 ‘참 메밀 묵’은 식감이 쫄깃하면서도 부드럽다. 4 제품 모두 HACCP 인증을 받은 묵 전문 제조 업체에서 전통제조방식으로 만들어져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던 묵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조대림, ‘참 도토리묵’ 등 묵 제품 4종 출시

한편 손쉽게 개봉 할 수 있는 이지오픈 방식으로 간편성을 강조한 ‘참 묵’ 4종은 누구나 쉽게 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 없이 바로 먹거나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간장이나 묵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샐러드나 무침으로 활용 하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건조묵의 경우 조림 요리로도 활용 가능해 술안주나 밑반찬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조그룹 마케팅팀 담당자는 “웰빙, 몸짱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열량은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묵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조리 없이 간편히 먹을 수 있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업체의 제품을 사조대림의 유통채널을 활용하여 판매하므로서 중소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이루고, 양사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정착시키고자 새로운 묵 제품 4종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강석봉 기자>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