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과 더불어 결혼 소식이 들려온다. 봄의 신부들에게 가장 두려운 것은, 역설적으로 웨딩드레스와 달콤한 허니문이 아닐까?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는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지만, 그 순백색과 몸의 라인을 드러내는 디자인은 평상시 드러나지 않았던 몸매의 결점이 그대로 보여지게 되기 때문에 혼자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결혼식 직전에는 인사차 식사 자리도 많고, 결혼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스트레스성 폭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요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빨리 다이어트를 성공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매우 급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게 된다.
결혼을 준비하는 시기는 평소보다도 훨씬 건강을 주의해야 하는 때이다. 신혼 생활부터 결혼식, 미래까지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 많기에 스트레스를 받을 뿐만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쉽게 지치기도 한다. 이런 시점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 자체로도 더 큰 스트레스가 다가온다. 자칫 요요 현상이나 폭식증, 탈모와 같은 부작용을 가져와 건강을 해치게 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와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섭취하는 칼로리를 조절하면서도,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저열량, 저탄수화물, 저염식의 식단을 통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야 한다.
굴이나 토마토도 철분과 비타민 E, C, 미네랄 등이 풍부해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미역과 같은 해조류도 노폐물 배출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는 효과가 있다. 술, 인스턴트 음식, 카페인을 피하고, 계획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면서도 균형있는 영양공급이 이루어지도록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은 신부라면 마음이 급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식습관 개선과 운동 효과는 최소 1~6개월 꾸준히 해야 눈에 보이는 결과가 나타난다. 더구나 대부분의 신부들이 고민하는 웨딩라인, 즉 목부터 어깨, 등, 팔, 허리로 이어지는 드레스 라인은 장기간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도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경우 지방 분해 주사와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최근 지방 분해 주사는 선택적으로 팔뚝, 등, 허리,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과 같이 부분적으로 원하는 부위 지방을 녹여 노폐물로 안전하게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약물을 체내에 주사하면 삼투압 현상으로 지방 세포가 분해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1회 시술로도 즉각적인 사이즈 감소 효과가 있으나 10일 간격으로 3~4회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므로 결혼식 1~2달 전에 미리 준비하여 시작하는 것이 좋다.
최근 지방 흡입 수술은 즉각적이고 원하는 만큼의 사이즈 감소가 가능하면서도 수술 절개 포인트도 1㎝ 내외로 매우 작은 데다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흡입 시 채취된 지방으로 얼굴 볼륨을 살려 동안으로 만들어주는 지방 이식을 할 수도 있어 효과적이다. 과거와는 달리 지방 흡입 수술 시 레이저를 사용하여 시술이 간편하다. 붓기나 멍이 적어 2~3주의 회복 기간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신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