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 만들기·윷놀이 등 체험행사는 기본
서커스 공연·음악회 등 문화행사도 풍성
이름에 ‘보,름,달,추,석’ 있으면 50% 할인
100% 당첨 행운복권 등 이벤트도 빵빵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다. 올해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고향집 인근 리조트를 활용해볼 만하다.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특별 행사와 패키지가 다양하다. 명절 증후군과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다면 스파를 찾는 것도 괜찮다. 원기충전은 물론 모처럼 가족끼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기회다.
대명리조트는 전국 12개 사업장에서 민속놀이체험과 동춘서커스공연, 풍물패 길놀이 등 다향한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리조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송편 증정, 송편 만들기 체험, 윷 증정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비발디파크는 오는 27일 저녁 그랜드볼룸에서 서커스 묘기와 외발자전거타기, 애크러배틱 등의 묘기를 볼 수 있는 ‘동춘 서커스’팀의 추석 특집 공연을 무료로 선보인다. 또 26일에는 단지 내 전역에서 풍물패 길놀이가 펼쳐진다. 대명리조트 경주(27일)와 거제 마리나 리조트(26일)에서는 입실 고객에게 떡을 증정하고, 거제에서는 마리나베이 요트 프로그램 이용객에게도 송편을 제공한다.
이외 27일 대명리조트 양평에서는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를 진행하고, 26일 델피노에서는 가족 단위 송편 빚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단양리조트는 27일 한식당 앞에서 투숙객을 대상으로 떡메치기 체험 행사를 열고, 변산에서는 27일 입실 고객에게 윷을 증정한다. 또 소노펠리체는 26일 저녁 8시 산마르코광장 야외무대에서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의 공연을 무료로 선보이고, 27일에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한 10팀이 참가 할 수 있고, 5가지 민속놀이 토너먼트 게임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홈페이지(www.daemyungresort.com) 참조. 1588-4888
리솜스파캐슬은 11월까지 ‘스파하기 딱 좋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이름에 ‘보, 름, 달, 추, 석’이란 글자가 들어가면 본인에 한해 천천향을 50% 할인해 준다. 또 27일에는 송편을 빚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찍어오면 해당 사진에 있는 가족 모두 40%를 할인해 주고, 27일 한복을 입고 오는 외국인에 한해 50%를 할인해 준다. 대전·충남 지역민도 본인은 50%, 동반인은 4명까지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 10월9일 한글날에는 순우리말 이름을 가진 고객에게 천천향 50% 할인, 11월11일 빼빼로데이에는 커플의 경우 커플링·커플티 등 커플 확인이 가능하면 스파 1+1 입장이 적용돼 2명 입장 시 1명은 공짜다. 또 수능을 치른 수험생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11월12~30일 본인은 1만원, 동반 3명까지는 40%를 할인해 준다. 모든 할인 이벤트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고, 중복 할인은 되지 않는다. (041)330-8060
엘리시안강촌은 27일 ‘2015 한가위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민속놀이 체험과 송편 만들기, 가족 장애물 경기를 진행하고, 각 프로그램에서 우수자를 선정해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 증정과 함께 행운권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테마공원 ‘꽃가람정원’을 산책해 보는 것도 괜찮다. 꽃가람정원은 푸른 하늘과 어우러진 단풍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고, 자연 그대로의 흙길이 멋스럽다. 공원 곳곳에 설치된 작은 무대에서는 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엘리시안강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철(백양리역)로 이용할 수 있는 스키장이 조성돼 서울에서 1시간 내에 설경을 맞이할 수 있고, 서울춘천고속도로 개통으로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033)260-2000
오크밸리는 27~29일 한가위 특별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윷놀이와 널뛰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또 어린 시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가을 운동회와 아름다운 단풍길을 따라 걸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을 트레킹을 10월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트레킹 중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또 잔디밭에서 감미로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숲 속의 가을음악회’가 26일~10월31일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열린다. 초등학생 미만 자녀가 있다면 매주 토요일 열리는 어린이 사생대회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시상품을 증정한다.
용평리조트는 26~27일 다양한 한가위 행사를 마련했다.
야외 무대 앞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게임을 진행한다. 투호·제기·윷놀이·고리던지기·활쏘기 등의 민속놀이가 마련돼 있고, 종목마다 미션을 달성하면 경품을 제공한다. 또 죽마타기, 널뛰기,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전통 의상을 입고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호텔 앞 시냇가 주변에서는 소망등을 만들고 등에 소원을 작성해 물에 띄어 보내거나 지정된 장소에 전시할 수 있는 달맞이 소원 성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7일 저녁 야외 무대에서는 여행스케치, 동물원의 콘서트 공연이 열려 가을밤의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용평리조트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27일 오전 8시부터 한가위 합동차례를 진행하고, 오전 10시부터 송편 빚기 체험(체험비 3만원)을 진행한다. (033)330-7133
하이원리조트는 26~29일 ‘2015 하이원 한가위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 하이원광장에서는 대형 윷놀이, 투호 놀이, 왕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함께 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을 마친 고객에게는 추억의 먹거리인 ‘뻥튀기’와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 마운틴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과 함께 종이탈 만들기, 전통문양 펜던트 만들기, 흔들이 북 만들기 등의 공예체험을 진행하고, 전문 MC와 함께 가족 대항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고, 레크리에이션 등 현장 이벤트는 게릴라 형식으로 펼쳐진다.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는 추석 당일인 27일 합동차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휘닉스파크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행사 후에는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또 연휴 기간 중 리조트 곳곳에서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는 26~29일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열고, 26일에는 송편 만들기 체험과 전통연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또 추석을 맞아 고향 제주를 방문한 재외 도민은 해마열차 무료(2명), 수영장&사우나 30% 할인, 식음업장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고향 방문 환영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 휘닉스아일랜드는 투숙객(26~27일 체크인 선착순 500실)을 대상으로 무료 숙박권, 민트레스토랑 이용권, 조식뷔페 무료이용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100% 당첨 행운복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27일 오후 8시부터 아일랜드볼룸에서는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과 사물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휘닉스파크는 알뜰한 가격에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판매한다. 홈페이지 참조. 1577-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