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 네번째 연산 의미는?

입력 : 2018.06.04 12:32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na One)의 컴백 프로젝트가 4일 베일을 벗는다.

워너원 측은 이날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켜줘(Light)’는 팝기반의 플럭과 기타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댄스로 하우스 장르 중 UK Garage(2-step) 장르를 기반으로 트랩 리듬이 가미가 되어 편곡적인 신선함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는 ‘빛’이라는 몽환적인 오브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네가 나를 밝혀준다”는 메시지에 힘을 더했다.

워너원,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 네번째 연산 의미는?

이번 앨범에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꿈꾸는 소년들의 하루 ‘캥거루’, 눈앞에 닥친 이별 앞에서 영원보다 하루 더 가슴 속에 새기고 기억하겠다는 마음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담아낸 ‘영원+1’이 수록됐다.

또 결국 이별이 와도 우리가 함께 할 시간은 영원함을 노래한 ‘모래시계’, 소년에서 진정한 남자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표현한 남바완의 ‘11’까지 Mnet <워너원 고 : 엑스콘>(Wanna One Go : X-CON)을 통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유닛곡 4 트랙도 수록됐다.

완전체 타이틀곡은 물론, 트리플 포지션(Triple Position-김재환, 강다니엘, 박우진), 린온미(Lean On Me-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더힐 (The Heal-옹성우, 이대휘), 남바완(박지훈, 배진영, 라이관린) 등 네 유닛의 곡이 담긴 스페셜 앨범은 팬들에게 특별한 신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워너원,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 네번째 연산 의미는?

워너원은 이번 신곡 발매에 앞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고척 스카이돔에서 월드투어 콘서트 ‘Wanna One World Tour <ONE : THE WORLD>(워너원 월드 투어 <원: 더 월드>, 이하 ’원 더 월드’)’의 서울 공연을 마치고 해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 번째 연산 시리즈 ‘1÷χ=1’은 유닛으로 보여질 워너원의 다양한 매력과 무한한 가능성(χ)을 드러내지만 결국 하나일 때 더 빛나는 이들의 모습 ‘워너원’(1)을 수식으로 형상화했다.

‘UNDIVIDED’는 어떠한 것으로도 나뉠 수 없는 너와 나의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은 부제로 한층 더 성장한 워너원의 음악을 담았다.

워너원,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 네번째 연산 의미는?

워너원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날 오후 6시 이후에 만나볼 수 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