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이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거야’를 론칭했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기업PR 캠페인 시리즈다.
이번 2차 시리즈는 지난 1975년 발표된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저축을 장려할 수 있는 저축송인 ‘당신은 모으실거야’로 재미있게 개사하고,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번 시리즈의 저축송을 부른 가수는 1차 캠페인에 참여해 ‘월급을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해 가수 혜은이씨의 과거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해 싱크로율 100%를 보여주는 등 재미있는 가사와 영상으로 담아냈다.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는 지난 1975년 발표 이후 핑클 등 후배 가수들에게 리메이크 되어 전 연령층에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곡이다. 저축송으로 재미있게 개사한 ‘당신은 모으실거야’ 역시 다양한 연령층이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저축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대중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2019년도 2분기에는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올랐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오디오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의 영향력을 인정 받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속적으로 저축송 제작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그 노력의 일환으로 실질적으로 저축을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크’를 출시하기도 했다. 슬로건 또한 ‘저축할 땐 사이다뱅크’로, 저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우선 고려하는 모습이다. 런칭과 함께 출시한 ‘사이다뱅크 10%적금’이 소비자들과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데 이어 ‘사이다뱅크 자유입출금통장’은 ‘하루만 넣어도 연 2% 금리’라는 것이 입소문 나면서 ‘파킹통장(잠깐 돈을 맡겨도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높은 금리의 자유입출금통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