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홈쇼핑에서 홍삼 사이언스 브랜드 ‘홍삼의 선물’이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우먼스바이탈’이 2일 오후 8시 40분부터 단독 론칭한다.

최근 제2의 사춘기라고 불리는 갱년기에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갱년기란 난소 기능이 쇠퇴하면서 발생하는 전신적인 노화현상을 수반하는 시기를 말하며, 주된 원인은 35세부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히 감소되는 것으로 보통 45~55세 사이에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곤 한다. 갱년기, 폐경기 시기엔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해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한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에스트로겐의 유사 물질이 함유된 식품 중 가장 유명한 식품은 ‘석류’이다.
이러한 석류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드는 식품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석류추출물과 부원료인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까지 함유한 여성 갱년기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인 ‘우먼스바이탈’이 출시됐다.
석류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갱년기 원료 중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 3가지 천연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이 들어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인정을 받았다.
우먼스바이탈 관계자는 “우먼스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석류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결과 갱년기 여성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의 개선을 공식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라며, “타 갱년기 제품들의 경우 KI지수(쿠퍼만지수)를 바탕으로 갱년기 증상완화에 대해 표시를 하고 있는 반면, 우먼스바이탈의 석류추출물은 그 다음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MENQOL지수의 지표 개선을 표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임과 동시에 독자적인 에스트로겐 추출 특허기술을 적용했고 매일 하루 1포씩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기본 구성은 1포당 10ml, 1개월분(30포)으로 돼 있다. 액상 형태의 스틱 포장으로 만들어 휴대성이 편리한 제품으로 섭취는 쉬우면서도 유효성분은 모두 유지하여 석류추출물의 일일권장섭취량인 1500mg 정량 섭취가 가능하다.
이번 우먼스바이탈의 롯데홈쇼핑 런칭 방송은 롯데홈쇼핑 인기 김지애 쇼호스트가 메인 진행자로 나선다. 방송에선 우먼스바이탈을 2개월 동안 섭취할 수 있는 싱글세트(30포 x 2박스)와 4개월 구성인 더블세트(30포 x 4박스) 2종 구성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