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이 분명한 우리나라는 장마철이 아니어도 대기가 불안정하면 소나기도 자주 내리는 등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가 특징이다. 이러한 기후환경에서 등산, 하이킹, 라이딩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발을 보호해 주는 것이 ‘신발’이다.

칸투칸 FKIQ20 판지오 ARTEX 방수 와이어 트레킹화
칸투칸은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FKIQ20 판지오 ARTEX 방수 와이어’ 트레킹화를 선보였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방수 기능 ARTEX 원단을 사용한 부분으로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물기가 덜 스며들도록 도와준다.
발목과 발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눈길을 끈다. 발의 뒤틀림을 잡아 주는 생크가 적용되었고 파이론 미드솔이 신발 윗부분을 이어주어 보다 단단하게 발목을 잡아준다.
또한 미드솔에 TPU 사출을 적용해 가벼움과 쿠션감을 더했고, 접지력과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러버솔(합성고무)을 사용했다. 이에 바위, 자갈 같은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감 있는 보행을 돕는다. 신발 앞과 옆부분에는 작은 홀이 촘촘히 있는 샌드위치 메쉬 소재를 반영해 가벼운 산책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갑갑함을 덜어준다.
이 외 끈이나 찍찍이 대신 와이어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고 자칫 투박할 수 있는 외형에 그라데이션 그래픽과 TPU 컷팅 기법으로 세련되고 멋스런 디자인을 완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