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액자 같은 에어컨…LG전자 ‘휘센 아트쿨’ 출시

입력 : 2023.06.19 11:13

LG전자가 액자처럼 벽에 걸어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20일 출시한다.

국내 최초로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신개념 인테리어 에어컨으로, 우드 프레임 디자인이 마치 액자나 예술 작품과 같은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한다.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LG전자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LG전자

취향에 따라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등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다. LG씽큐 앱을 통해 가족사진 등 최대 20장의 사진을 10초∼5분 간격으로 바꿀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휴대전화 미러링 기능을 통해 유튜브 등 영상을 LCD 화면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도 있다.

7월중에는 NHN 벅스와 협업해 음악을 감상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냉방 성능과 자동 청정관리 기능은 휘센 에어컨의 성능을 그대로 적용했다. 냉방 면적은 22.8㎡(7평형)로, 좌·우·아래 3방향으로 공간 전체를 냉방한다.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내달 중 프리미엄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18평형)와 함께 투인원(2in1) 모델로도 출시된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열린 ‘CES 2023’에서 “에어컨이 아닌 액자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CES 2023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한편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출시한 가정용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3분의 1∼4분의 1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