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바운시’, 3개월 만에 1억뷰

입력 : 2023.09.13 10:02
KQ엔터테인먼트

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가 또 한번 기록을 썼다.

에이티즈의 ‘바운시’ 뮤직비디오가 공개 3개월여 만인 13일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정규 1집 ‘트레저 에피.핀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의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에 이어 ‘바운시’까지 총 두 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6월 16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의 타이틀곡 ‘바운시’는 ‘심장을 뛰게 하는 음악만 있다면 성별, 출신, 나이, 종교, 국적은 중요치 않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더불어 ‘바운시’는 쉴 새 없이 몰아치는 거친 멜로디와 직설적이면서도 재기 발랄한 노랫말은 물론, ‘기차놀이’ 안무와 ‘림보’를 연상케하는 허리 꺾기 안무 등 에이티즈의 전매특허인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받았던 바 있다.

앞서 에이티즈는 미니 9집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것에 이어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해당 차트에 5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K팝 보이그룹 사상 두 번째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TOP 10’에 진입한 것은 물론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까지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16일 마닐라에서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아시아’의 막을 내린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