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의 인사 담당 송상훈 상무가 2024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대상자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근로자의 날 수상식은 고용노동부의 주최로 4월 30일 오전 10시 30분 춘천지방합동청사 강당에서 진행됐다. 올해 근로자의 날 정부 포상에서는 레고랜드 코리아 송상훈 상무를 비롯한 20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수상 대상자는 노동시장 격차 해소,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 일자리 창출, 생산성 향상, 산업재해 예방을 통해 노동자의 삶 향상에 기여한 임직원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인사 담당 송상훈 상무는 레고랜드에서 직원들의 삶의 질 및 업무 조건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통한 근로 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 1월에 유연근무제 활용, 육아휴직 이용률 개선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춘천시 일자리 센터와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채용행사 등을 개최, 지역주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송상훈 상무는 “이번 근로자의 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은 레고랜드 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전체 임직원들의 삶의 질과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위해 노력해온 것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레고랜드 코리아는 앞으로도 모든 인력들의 만족도와 행복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