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하반기 다수의 예능 라인업을 놓고 오리지널 콘텐츠 승부수를 준비한다.
넷플릭스는 올해 상반기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만큼이나 많은 예능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동엽, 성시경이 출연한 ‘성+인물:네덜란드, 독일 편’에 이어 ‘피지컬 100’의 두 번째 시즌 ‘언더그라운드’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세계적인 부자들의 한국 적응기를 다룬 ‘슈퍼리치 이방인’과 ‘대탈출’ 정종연PD의 어드벤쳐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도 공개됐다.
하반기 넷플릭스는 현재까지 공개된 라인업으로도 훨씬 많은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예비해두고 구독자를 찾아간다.
일단 시리즈물로 다음 시즌이 공개되는 작품이 있다. ‘솔로지옥’ 시즌 4와 ‘좀비버스’ 시즌 2가 선보인다.
지난 1월 네 번째 시즌 공개가 확정된 ‘솔로지옥 4’는 시즌 2 출연자 덱스가 방송인으로 성장해 MC가 된 시즌 3에 이어 업그레이드된 ‘지옥도’와 ‘천국도’를 보일 예정이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는 채널A의 ‘하트시그널’, 티빙의 ‘러브캐처’와 함께 시즌 4가 제작된 장수 시리즈의 반열에 들어섰다.
역시 지난해 공개된 ‘좀비버스’ 역시 시즌 2로 돌아온다. 대한민국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좀비 떼에 의한 피해를 입는다는 세계관으로 시작된 첫 시즌은 첫 시즌 출연자 노홍철, 이시영, 딘딘, 덱스, 파트리샤, 츠키에 이어 조세호, 데프콘, 태연, 육성재, 코드 쿤스트, 권은비 등이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인플루언서 상대 대형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무명요리사(가제)’ 역시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공개 시기를 알리지 않은 작품으로 공개를 준비하는 콘텐츠도 있다. 배우 조정석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신인가수 조정석’과 기안84의 울릉도 숙소 경영기를 다룬 ‘대환장 기안장’이 준비 중이다. 또한 지난해 공개된 ‘코미디로얄’의 우승팀인 이경규팀과 권해봄PD의 프로젝트 역시 공개된다.
이외에도 올해 공개된 ‘데블스 플랜’의 다음 시즌, 럭비 예능, 또 다른 연애 리얼리티 역시 준비 중이다.
넷플릭스 측은 이달 안으로 이 모든 예능 콘텐츠를 정리해 소개하는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최근 시리즈 콘텐츠의 상대적 부진으로 타개책을 찾고 있는 넷플릭스가 예능 콘텐츠로 돌파구를 마련할지 관심이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