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단꿈아이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1층 A홀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이하 캐릭터페어)’ 참가한다고 밝혔다.
캐릭터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콘텐츠 IP 라이선싱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성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단꿈아이는 이번 캐릭터페어에서 자사 인기 IP <한국사 대모험>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소개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페어 기간 동안에는 하루에 총 여섯 차례에 걸쳐 한국사 대모험 애니메이션 1-2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주말에는 설민석 선생님과 함깨하는 퀴즈이벤트 및 포토타임도 마련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나누어 진행되며, 한 타임당 50명만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은 당일 오전부터 배부되는 선착순 번호표를 받아 부스에 입장할 수 있다.
한편 단꿈아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이다. 역사와 인문학을 재미있고 유익한 스토리로 풀어낸 학습만화부터 뮤지컬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IP를 확장하고 있다.
단꿈아이 관계자는 “한국사 대모험은 도서부터 애니메이션, 무대공연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IP”라며 “이번 캐릭터페어 참가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한국사 대모험과 캐릭터들의 매력을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