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VS 사브리나 카펜터… 美 빌보드, 팬 투표 개최

입력 : 2024.07.22 17:19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2024 빌보드 팬 아미 페이스오프’가 진행된다.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시작된 ‘2024 빌보드 팬 아미 페이스오프’(이하 ‘2024 팬 아미’)는 23일 1차 투표가 종료된다. ‘2024 팬 아미’는 아티스트 팬덤의 투표로 진행되는 일종의 ‘팬 투표’로, 3라운드까지의 예선을 거쳐 결승까지 총 6단계의 투표를 통해 열성적인 팬덤을 가린다. 지난해 우승자 SB19(팬덤명 A‘TIN)이 차지했고, 역대 우승팀으로는 스트레이 키즈(팬덤명 스테이), 슈퍼주니어(팬덤명 E.L.F, 2회 우승), 티아라(팬덤명 퀸즈, 3회 우승), 빅뱅(팬덤명 VIP) 등이 있다.

올해는 ‘2024 팬 아미’ 후보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벤슨 분, 비욘세, 빌리 아일리시, 카디 비, 저스틴 비버, 두아 리파, 에드 시런, 해리 스타일스, 테일러 스위프트 등 팝스타들은 물론, 에이티즈,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있지, 임영웅, NCT,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등 다수의 K팝 스타도 이름을 올렸다. 일본의 듀오 밴드 요아소비도 후보에 올랐다.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현재 진행 중인 1라운드 대전 상황을 보면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컨트리 싱어송라이터 레이니 윌슨과, 에이티즈는 미국의 래퍼 메건 디 스탤리온, 블랙핑크는 찰리 CXC, 뉴진스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사브리나 카펜터, 있지는 저스틴 비버와 맞붙었다.

K팝 가수들끼리 맞붙은 아쉬운 대진도 있다. 에스파는 NCT, 임영웅과 제로베이스원과 겨루게 돼 이들 중 한 팀의 팬덤은 2라운드에 진출하기 어려워졌다.

이외에도 빌리 아일리시와 올리비아 로드리고, 캐롤 G와 포스트 말론, 트래비스 스콧과 두아 리파, 해리 스타일스와 릴 나스 엑스 등 톱 스타들의 대진운으로 시선을 모은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