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 1위 달성

입력 : 2024.07.23 09:15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 1위 달성

MZ세대 가성비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가 어플 출시 한 달 만에 지난 21일 기준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급상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 때 ‘가성비’가 명맥을 이어왔던 술자리도, 최근 들어서는 빠르게 높아지는 물가와 함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많은 직장인들이 최근 모임과 술자리를 줄여가고 있다. 월급은 작년과 별반 차이가 없는데 대폭 상승되는 물가로 인해 술자리가 부담이 됐기 때문이다.

통계청 국가통계 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맥주(식당에서 파는 맥주)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6으로 전년보다 6.9% 상승했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9.7%) 이후 25년 만의 최고 수준이다. 소주 외식 물가(식당에서 파는 소주)도 가공식품 물가상승률의 2.8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최근 약속이나 모임을 점차 줄이면서 술자리를 줄이는 트렌드가 확산되자 저렴한 술값으로 ‘주당’들을 유혹하는 가성비 식당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고물가 시대, 오로지 가성비만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식당들도 술값을 저렴하게 책정, 차별화를 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가운데 저렴하게 술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출시된 내 주변 싼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술집을 쉽게 찾을 수 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주도 관계자는 “어플 출시 한 달 만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해 기쁘다”며 “편리한 사용성과 정보 비교를 통해 각 술집의 주류 값과 메뉴까지 파악할 수 있어, 가게 선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주도 어플은 고물가 시대에 필수적인 도구로 조금씩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주도는 내 주변의 저렴한 술집을 찾아서 제보할 경우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