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멤버 RM이 SNS 업로드를 했다가 급하게 내렸다. 이에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RM은 자신의 SNS 계정 스토리에 ‘The Genius Community’s 25 Best Albums of 2024 So Far’ 게시글을 공유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미국 음악 전문매체 지니어스(The Genius)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앨범 25개의 목록이 담겼다.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이 톱10에 오른 걸 자축하기 위한 것.
그러나 이후 RM은 공유된 스토리를 급하게 내렸다. 이날 BTS 멤버 슈가가 음주 상태에서 전동 스쿠터를 몬 것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사건 당시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으로 확인됐다.
이에 누리꾼들은 상반된 견해를 보이고 있다. RM이 군 복무 중이라 슈가와 관련된 사건을 몰랐을 수도 있다고 보는 견해가 있는가 하면, RM이 몰랐더라도 군 복무 중이기 떄문에 핸드폰 사용은 자제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한 누리꾼은 “같은 멤버 음주 소식은 모르면서 자기 곡이 7위 했다는 걸 아는 게 더 이상하다”며 RM이 알고도 게시글을 올렸을 것으로 추측했다.
한편 RM은 지난해 12월 11일에 입대해 오는 2025년 6월 10일에 전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