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편의점 신구멍가게24는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무인편의점에 무인라면카페의 콜라보 형태로 이른바 멀티숍 매장을 표방해 시선을 붙잡고 있는데 얼마나 다른지 살펴봤다.
신구멍가게24 관계자는 “무인편의점과 라면카페의 조합으로 국민 간식류와 식사 대용인 라면카페는 사계절 꾸준한 매출을 보장할 절대 경쟁력”이라며“수년째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화 되고 있는 가운데 단일품목만으로 승부는 보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고 소자본 창업 업종을 못 찾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택과 집중 표적화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신구멍가게24는 여름 한 철이라는 아이스크림의 한계 극복을 위해 사계절 꾸준한 수익 가능한 국민 간식류(피자, 햄버거, 샌드위치, 만두, 치킨, 핫도그, 주먹밥 등) 10여 가지를 장착했다. 특히 일과 여가를 병행할 수 있는 무인 점포 소자본 창업 업종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 부담을 최소화한 경쟁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매장이 곧 광고’라는 자부심
실제 통상적으로 대부분의 무인점포는 소자본이라는 이유로 매장에 대한 인테리어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않고 있지만 신구멍가게24는 매장 점주에게는 자신의 매장에 대한 긍지를, 또 방문 고객들에게는 편안함과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다. 매장 내에 360도 회전은 물론 500만 화소의 CCTV 설치, 또 천장 조명의 미학이 단연 두드러져간결하고 깔끔한 신구멍가게24의 매장은 무인점포의 위엄을 가장 잘 표현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숍안의 숍 즉 멀티숍 표방
신구멍가게24는 국민 간식류에 한강 즉석 라면카페 공간을 확보해 이제는 주식이 된 라면과 커피(음료)를 한자리에서 해결 가능토록 했다.
라면카페와 무인편의점을 함께하려면 기존공사와 달리 세심하고 디테일한 즉 수도시설과 싱크대 개수대 설치를 위해 하수도 등에 종합적인 설비 및 설계가 갖춰져야만 가능하다. 신구멍가게24는 라면 진열대 전체를 자작나무로 제작해 럭셔리한 카페 분위기를 연출했을 뿐 아니라 라면 종류도 30~50가지를 한꺼번에 진열해 소비자의 맛 선택의 폭을 넓힌 새로운 아이템으로 최근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