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통제까지? 방시혁-女 BJ 스캔들 일파만파

입력 : 2024.08.09 11:09 수정 : 2024.08.09 14:00
BJ 과즙세연을 찍어주고 있는 방시혁 의장.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BJ 과즙세연을 찍어주고 있는 방시혁 의장.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방시혁 의장의 ‘여성 BJ 스캔들’ 관련 하이브가 커뮤니티를 통제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커뮤니티 관리하는 하이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하이브의 요청으로 게시가 중단된 글을 인증하는 사진을 첨부했다.

“오늘자 미국에서 여자 BJ랑 같이 있는 사진 뜬 방시혁”이라는 제목의 해당 글은 지난 8일 방시혁 의장의 BJ 과즙세연과의 스캔들을 알리는 취지로 작성됐다. 눈길을 끈 건 ‘방시혁 의장에 대한 사생활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을 요구한 요청자가 ‘주식회사 하이브 및 대리인’이라는 점이다.

이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하이브 진짜 커뮤니티 많이 챙겨보는구나”, “커뮤통제”, “자기 사생활이 제일 중요하지”, “왜 이리 빨라”, “임원들 관련 글 관리 잘하네”, “소속돌 까이는 건 방치하면서..?”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이브 커뮤니티 통제 의혹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하이브 커뮤니티 통제 의혹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앞서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에는 방 의장이 두 명의 여성과 함께 있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유튜버는 영상 속 장소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베벌리힐스라고 밝혔다.

이 중 한 명은 ‘과즙세연’으로 아프리카TV와 유튜브, 틱톡 등에서 여성 BJ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