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美걸그룹 캐츠아이, 2주 연속 ‘케이팝레이더’ 1위 등극

입력 : 2024.08.09 21:51
스페이스오디티

스페이스오디티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2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캣츠아이가 ‘터치(Touch)’로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캣츠아이의 ‘터치’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8월 1일 ~ 2024년 8월 7일) 동안 196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3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3만명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

또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캣츠아이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만 5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2천 2백명 증가하며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5천 3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230명 가량 증가한 수준으로 캣츠아이의 놀라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2주차에 더 좋은 점수를 보였다”며 “스포티파이, SNS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브로우트 더 힛 백(Brought The Heat Back)’이 2위로 진입했다. 이어 전소미의 신곡 ‘아이스크림(Ice Cream)’이 4위로, 그룹 유니스(UNIS)의 ‘너만 몰라(Curious)’가 6위로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