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위 뚝!

입력 : 2024.08.10 09:13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 유튜브 방송 화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 유튜브 방송 화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방탄소년단 3위 스트레이키즈 순으로 나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0일부터 2024년 8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3,691,52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2024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엔하이픈, 투어스, 샤이니, NCT, 라이즈, 더보이즈, 슈퍼주니어, 위너, 제로베이스원, 엑소, 트레저, 보이넥스트도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에이티즈, 온앤오프, 인피니트, 2PM, 워너원, 하이라이트, 동방신기, 빅스, 갓세븐, 크래비티, 비투비, 펜타곤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081 미디어지수 1,502,347 소통지수 2,135,534 커뮤니티지수 2,093,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8,91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60,496과 비교해보면 31.32%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2위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멤버 슈가의 음주운전 파문이 계속되는 가운데 참여지수 164,537 미디어지수 1,602,423 소통지수 1,677,212 커뮤니티지수 1,536,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0,99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555,349와 비교해보면 10.34% 하락했다.​​

3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460 미디어지수 1,380,242 소통지수 766,362 커뮤니티지수 773,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6,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7,005와 비교해보면 132.86% 상승했다.​​

4위는 엔하이픈, 5위는 투어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븐틴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개봉하다, 탈환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