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5억건을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는 2019년 9월과 2022년 6월 각각 1억건, 3억건을 넘었고 출시 10년 만인 올해 5억건을 넘었다.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현재 35%로 높아졌다. 스타벅스 앱 사용 고객의 절반이 넘는 54%가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5억건 돌파를 기념해 오는 12일과 19일, 26일 오후 2∼5시에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제조 음료를 50% 할인해 주는 ‘앱피 먼데이’(APP-Y MONDAY) 이벤트를 연다.
스타벅스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열리는 시간에는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에는 음료, 푸드 구분 없이 최대 6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피지오,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리저브·티바나 음료, 특정 매장 특화 음료 등 일부 음료와 배달 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